15


http://kuamerica.org/newsletter/12_2011/happy-new-year-2012.jpg

HAPPY NEW YEAR!

고려대학교 미주 교우 여러분
2012년 희망찬 새해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각 지부 송년모임 소식

아틀랜타 교우회 송년회

    지난 12월 17일,  바쁘신 와중에도 50여분이 참석하신 가운데 즐겁고 유익한 송년회를 가졌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와인을 나누며 서로의 우정과 친목을 다졌고, 특히 이근우 선배님 (55 영문)의 좋은 말씀과 축배를 통해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2012년에도 잦은 만남을 통해 더욱 더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슬플 때 위로해주고,
    기쁠 때 함께 기뻐해 주며 사랑이 넘치는 

    고려대학교 교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임진년 새해에는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더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성호 배상

     

하와이 교우회 송년회

    하와이 교우회는 2011년을 잘 보내고 다가오는 2012년을 맞이하는 송년 모임을 갖고,
    상호간의 우의를 다짐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주 전역에서, 세계 각지에서 자랑스러운 고대인의 역할을 하시기를 빕니다.
    내내 건강하십시오.

    하와이 교우회 김이옥석 회장 드림
     

 

시애틀 교우회 송년회

     

    시애틀 교우회 2011년 정기총회및 송년회 모임이 12월 10일 Fairwood Country Club에서 있었습니다.
    55학번 안희섭 교우님으로 부터 94학번 김왕진 교우님까지 여러분들이 참석하셨습니다. 
    지난 2년 동안 회장으로수고하신 김영헌 (중문 76) 교우님에게 감사패 증정하는 시간이 있었으며
    앞으로 수고하실 신임회장단에는 회장 윤상근 (경영 72) 부회장 유근열 (경영 80) 총무 허정재(산공 83)
    회계 조성호 (전기 81) 간사 김왕진(한문 94) 교우님들이 선출되었습니다.
    만찬후 모교의 발전상과 올해 정기고연전 동영상를 보며 모든 교우님들이 어깨동무하고
    뱃노래를 부르며 모두하나되는 흥겨운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윤석 (지질 81) 드림


     

 북가주 교우회 송년회




    북가주 교우회는 지난 12월3일 산타클라라에 있는 조선면옥에서 70여명의 교우들이 참가한 가운데
    2011년 송년회를 가졌습니다.
    연중 큰 행사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 푸짐한 상품을 게임을 통하여 교우들에게 주어졌고
    올해를 보내는 훈훈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특히 4.19혁명 당시 참여 했던 선배교우의 무용담을 듣는
    시간과 하프를 연주하는 교우의 음에 맞추어 크리스마스 캐롤을 합창하는 등 화기애애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남가주 교우회 송년회

    남가주 교우회(신임회장 고동원)의 2011 송년 행사 및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2일 윌셔 그랜드 호텔에서
    김병철 고려대 총장님과 300여명의 회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40세 미만 교우모임인 입실렌티 회원들이 준비한 롤리폴리 댄스무대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어
    더욱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총연합회 소식

미주 총연합회 송년회

    미주 총연 송년모임이 지난  12월 13일 Maggiano’s little Italy @The Grove 에서 있었습니다. 
    한 해 동안 수고하신 총연 임원진과, 자문위원단 그리고 특별 손님들을 모시고 한 해를 정리하며
    귀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 각 지부에서 총연합회에 보내주신 메시지를 뉴스레터 하단에 첨부했습니다.

페루 교우회 확인

    페루 지역 고려대학교 교우회 김종현 총무님이 미주 총연합회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페루에서도 수도 리마에서 8~9명이 모여서 고려대학교  교우회 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발전을 기원하며,
    전미주 각 지부가 연합하여 명실상부한 KU Network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KU Network 壹萬(일만) 캠페인


미주 총연합회에서는 각 지역 교우회의 소식을 모아 북남미에 거주하는 모든 교우들에게 이메일로 전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총연에 등록되어 있는 이메일 주소를 10000개까지 확대하여 고대인의 물결이 북남미를 아우르며 널리 퍼져나가기를 소망하는 비전을 담고 있습니다.

숨은교우 찾기 <이메일 배가 운동>
주변에 알고 있는 고대 교우 가운데 이메일이 지부 또는 총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숨은 교우를 찾아서 info@kuamerica.org로 이름/학번/학과/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국제재단 소식

모교에 $500,000 기부하기로 결정

    고려대학교 국제재단 (이사장 강완모, 경영 75)은 지난 12월 4일 뉴욕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현재 재단이 보유중인 기금중 50만불을 모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김병철 모교 총장과 조용성 대외협력처장도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이사회에서, 자연계 발전을 위한 기금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모교측의 설명과 지원요청에 이같은 지원결정을 내렸습니다. 또한 올해에 이어 한국교육자 아카데미 (KAFE, 회장 메리 코너)에 내년에도 3천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정기 이사회 개최 및 신임 이사 선출

    고려대학교 국제재단은 지난 12월 4일 뉴욕에서 정기 이사회를 열고, 김병철 모교 총장과 조용성 대외협력처장 참석하에 3명의 새 이사를 선정 하였습니다. 신임 이사는 Los Angeles 의  이동우 (영문 53, 철강건설회사 CEO) 교우와 지성진 (정외 94, 변호사)교우, NY의 이경렬 (경영 83, KPMG 회계사) 교우입니다.

    http://kuamerica.org/newsletter/12_2011/ifku_meeting_12042011.jpg

       

소액 기부자들을 위한 온라인 기부시스템 설치

    국제재단은 소액 기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새로 설치하였습니다. 국제재단 웹사이트 www.ifku.net에서 하단의 donate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기부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모교를 위한 작은 정성을 국제재단에 보내주시면,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영수증을 보내드리고, 기부금은 모교에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특별히 기부금이 쓰여지길 원하는 용도가 있으시면, 함께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고려대학교 교우회보

    01

    2011 12월호


    미주 총연합회 교우 칼럼

    Column1 Column2 Column3



    KU messages
    전미주 고대인을 하나로!

    아래는 2011년을 마감하면서 미주 총연합회에 보내주신 각 지부 회장 및 자문위원들의 축하와 격려
    메시지입니다. 미주 총연합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New Jersey

      멀리 뉴저지에서 인사드립니다.  미주 총연합회가 시작된 이후, 타 지역 교우회 소식을 안방에서 수시로 듣게 되고, 모교 소식도 시시각각 듣게 되어, 미주에 있는 우리 교우들이 모두 한 식구가 된 느낌입니다.
      그동안 김성철 총연 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분들,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저희 뉴저지 교우회에서도 더 열심히 활동하여 훌륭한 전통을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들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깃들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뉴저지 교우회장 강완모 드림

      Seattle

      시애틀 지부의 김영헌입니다.
      미주 총연합회 김성철회장님을 비롯, 그리고 모든 임원분들 한해 수고가 대단히 많으셨습니다. 미주 총연합회가 미주 교우회의 항상 든든한 지렛대가 되어주기 때문에 우리 미주 지부들이 더욱 더 성장하고 활성화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어디에 있든지 무엇을 하든지 우리 고대인들의 마음속 깊이 가지고 있는 고대 정신, 고대 사랑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미주 총연합회 모든 분들의 많은 협조 및 지원에 감사 드리오며 즐거운 송년행사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Merry Christmas and Happy New Year ! 감사합니다.

      시애틀 지부 김영헌 드림

      Calgary

      호랑이는 한 해가 가고 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다만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꿋꿋한 기상과 불굴의 정신으로 살아갈 뿐이지요.

      언젠가는 스러져 사라지겠지만
      그러나 아무런 두려움없이 살아가는 그 늠름함처럼
      우리 안암골 호랑이들도 굳센 마음과 뜨거운 열정으로
      오늘도 어제처럼, 내일도 오늘처럼 마음껏 포효하며 살아갑시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과 가정의 건승을 축원합니다.

      캘거리 교우회 이재훈 드림

      New Jersey 

      김성철 총연합회 회장님 그리고 모든 집행부 임원님 또한 각지역 여러곳에 계신 자문위원님들의 그동안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모교애 와 총연합회의 큰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54학번 경제과 백운철 드림

      Philadelphia

      김성철 회장님 및 여러 임원님들의 그간의 노고를 잘 알고 있습니다.
      거리관계로 송년행사에 참석은 못하지만, 장기간의 경기침체에도 기죽지않는 고대인으로
      새해를 맞으시길 이곳에서 빌겠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박희중 (신방 72)  드림

      Hawaii

      총연 회장님과 모든 임원들 수고에 감사 드립니다.
      과거보다 더 좋은 것은 미래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후회보다 더 좋은 것은 새로운 일을 하는 것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은 더 겸손한 마음으로 성탄과 새해에는 많이 사랑하시길 소망합니다.

      하와이에서 71학번 윤성호 드림

      New Jersey

      미주 총연합회를 이끄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모든 교우들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맞아 축복 받으시고,  새해에도 더욱 건강하심은 물론 하시는 사업이 크게 성공하여 우리 교우회도 함께 성장하는 일이 일어나기를 기원합니다 .

      사회학과 67학번 이근진 드림

      Washington DC

      김성철 총연회장님은 이미 국제재단에서 고대를 위하여 열성을 쏟으시는 모습을 보아왔던 터라 든든하게 초석을 놓으시리라 믿고 기대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회장님을 도와 오늘에 이르게 하였으니 자랑스럽고, 앞으로 계속 발전하여 모교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게 되리라고 믿습니다.

      김숙자 드림

      New Jersey

      I always closely watching KU Amrica's activities which is excellent job you did from the beginning. Please have a Wonderful & Healthy New Year in 2012 with All of You and Families.
      Best regards,  

      kisung Bae/N.J
      . 배기성  드림

      San Francisco

      교우회 여러분 어려운 한 해였지만 참으로 수고 많았습니다.
      새해는 이제 긴 터널에서 벗어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바깥 세상에서 그렇다 하더라도 우리는 우리들의 밝은 세상을 만들어 내십시다.


      이원창 드림

      Chicago

      미주 총연합회의 발전을 위하여 봉사하여 주신 김성철 회장님을 비롯하여 그외 각자의 분야에서 수고하여 주신 임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 임원진들의 열정과 희생이 있엇기에 그 어느 학교의 총연합회 보다도 활성화된 단체로 발전할수 있었다고 믿어 의심치 않니다. 고대를 졸업한 한사람으로써 나 자신은 국외자의 입장이 아니었나 하는 자괴감이 들기도 합니다. 송년회에 참석하신 선후배 교우님께 새해에는 더욱더 모든 분야에서 발전하시고 건강하신 한해가 되시기를 간절히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기훈 드림

      Hawaii

      Hawaii 고대 교우회 발전에 많은 도움을 주신 미주 총연 김성철회장님을 위시하여
      끊임없는 연락망과 소식을 통하여 맺어지는 인연에 무한한 감사를 들이며,
      미주 총연합회의 끊임없는 발전과 다가오는 2012년의 축복과 사랑을 Hawaii 에서 보내드립니다.


      Hawaii 고대 교우회 회원 일동
      회장 김이옥석 드림

      Chicago

      올해도 총연합회를 위해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김성철  회장님 이하 모든 임원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시카고에서는 지난주 모교 김병철 총장님 내외를 모시고 송년회를 가졌습니다.
      즐겁고 따뜻한 모임이 되었음에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연시 되십시오.

      최창익 드림


      San Francisco

      북가주 교우회 회장 류성욱입니다. 3년전 LA에서 개최된 미주총연 창단식에서의 감동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미주 각주와 멀리 남미에서 까지,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모이신 많은 선배, 후배님들의
      열정의 아직도 저희 마음속에 간직하고 있습니다.

      미주에 사는 저희 고대교우님들을 아우르고, 또 모교의 발전의 초석을 마련하여 주신 미주 총연 회장님, 임원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올립니다.
      고려대학교 미주교우 총연합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고려대학교 북가주 교우회 회장
      류성욱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