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rotator.

고려대학교 미주교우 총연합회 소개


전미주 각지에 산재한 고대 교우회를 하나로 연결하여 결집된 고대인의 힘을 보여줄 때가 왔습니다.
지난 2008년 11월 로스앤젤레스에서 모교 총장님과 교우회장님을 모신 가운데 2백여 전미주 각지역 교우회 대표들이 연합하여 미주교우 총연합회가 출범하였습니다.

초대 회장으로 남가주 교우회 전회장 김성철 교우(경영 58)가 선출되었고, 2010년 5월 LA에서 개최된 전미주대회를 통해 제2대 회장으로 연임되었으며, 2012년 6월 뉴욕 총회를 통해 제3대 회장으로 유재현 교우가 선출되어 본부를 뉴욕으로 이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미주 각지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해왔던 각 교우회가 하나의 네트웍으로 연결되어 지역 교우회간 교류와 협력관계를 돈독히 하는 한편, GLOBAL KU의 기치 아래 FRONTIER SPIRIT으로 세계적인 대학으로 도약하고 있는 모교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미주교우 총연합회는 하와이, 괌을 포함한 미국 전지역과 캐나다, 그리고 중남미 지역까지 포함하는 광범위한 교우 네트웍을 구축하여 모교 및 교우 활동의 세계화를 지원할 포부를 갖고 있습니다.

모든 교우님들께 미주교우 총연합회의 설립 및 취지를 이해하여 주시고 앞으로의 활동에 전폭적인 협력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고대 미주 교우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