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소스센터

각 지부에서 오프라인 행사시에 필요한 자료들을 서로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자료가 수집되는대로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각 지역 교우회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info@kuamerica.org로 연락 주십시오.
Get the Flash Player to see this rotator.
총연 결성시 이기수 총장 축사
14/12/2018
Posted by 총연 (국문 92) Bt_email


미주 교우 총연합회 웹사이트 오픈을 축하합니다.

미주지역 고대인들을 날줄과 씨줄로 엮어 세상을 건질 큰 그물이 될 고려대학교 미주교우 총연합회의 웹사이트 개설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해 11월 출범한 미주교우 총연합회가 짧은 시간동안 이처럼 훌륭한 사이트를 개설한 것은 미주지역 교우들의 열망과 저력의 반증이라 생각합니다. 신설된 웹사이트는 최신 인터넷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매핑과 네트워킹 기능으로 쉽고도 유기적으로 교우 상호간의 연락망을 구성하고, 고대인의 우애를 다지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이제 웹 사이트를 네트워크의 주요 중심축으로 삼아 김성철 총연합회장님과 총연합회 임원들의 헌신과 노력 속에 미주교우 총연합회가 날로 발전을 거듭할 것입니다.

미주 총연합회의 구호대로 전 미주지역의 교우들을 하나로 묶어, 고대인의 힘과 자긍심을 모아내어 한국인의 우수성이 지구촌 곳곳에서 더욱 빛나도록 힘써주십시오. 그래서 해외 한인사회 뿐만 아니라 교우들이 자리한 지역사회에서도 화합과 동지애를 이뤄낸 모범적인 교우회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미주 지역에 나와 계신 교우들은 지금 고려대학교가 주창하는 FRONTIER SPIRIT를 몸소 구현하시는 고대인입니다. 누구보다 먼저 이국의 땅에서 새로운 삶의 영역을 개척하시는 개척자의 자세와, 한국인의 은근과 끈기로 모든 역경을 극복하고 인내하는 민족혼을 갖춘 산 구현자이십니다. 모든 미주지역 교우들께 고려대학교를 대표하여 깊은 앙모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마음의 고향 안암동산을 떠나 해외에서 살아가지만, 교통.통신의 발달과 정보기술의 진보로 한국과의 시차는 사라지고, 모교가 바로 옆에 있는 듯 한 시대입니다. 지금 안암의 동산에는 진홍빛의 철쭉들이 5월의 찬란한 햇살 속에 마지막 눈부심을 더하고, 아카시아 향 가득한 캠퍼스에는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합니다. 열정 넘치는 강의실과 진지하게 몰두하는 연구실, 캠퍼스에 가득한 학생들의 열망과 고민은 고대인의 미래이며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그리고, 이들이 바로 앞으로 세계를 선도할 리더입니다.

해 외에서 험로를 개척하며 영광의 길을 일구신 선배의 경험과 지혜를 후배 고대인들에게도 나눠주시며, 민족을 이끌어온 대학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는 모교에 성원과 협조가 끊임없이 계속되리라 믿습니다. 미주교우 총연합회의 발전과 미주지역의 교우들의 건창을 여러분들에게 가르침을 주셨던 교수님들과 여러분들의 든든한 후배 재학생들과 함께 기원합니다. 여러분이 모교에게 자랑스럽듯이“고대의 자랑 그대”, 모교도 여러분에게 자랑스러운“우리의 자랑 고대”로 마음의 고향으로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2009년 5월

고려대학교 총장
이 기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