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뉴스 및 통신

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고대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 1위, 청년드림 대학평가 “최우수”
06/02/2013
Posted by Los Angeles 이.애란 (국문 92) Bt_email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 1위, 청년드림 대학평가 “최우수”
홍보팀

동아일보와 채널A가 딜로이트컨설팅과 함께 실시한 “동아일보 청년드림 대학평가”에서 고려대가 “최우수”에 선정되었으며, 취업률까지 고려한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1위에 선정됐다.

 
세계적인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 초청 특별 강연 개최
홍보팀

경영대학은 5월 31일(금) 오후 3시 고려대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세계적인 투자 전문가 짐 로저스(Jim Rogers, James Beeland Rogers, Jr.)의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짐 로저스는 이 날 고려대를 찾아 “인생과 투자에 대한 13가지 레슨”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강연이 끝난 후에는 대학원 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패널들과의 토론에 이어 청중들과 즉석 Q&A까지 하며 세계 투자 시장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공식 행사 후에는 사인회 및 기념 촬영 시간을 가지며 본인의 저서 <억만장자 아빠가 딸에게 보내는 편지>를 증정했다.

 
美커뮤니케이션 권위자 부부, 고려대에 한 둥지 틀다
홍보팀

고려대에서 부부가 함께 같은 학과에 전임교원으로 임명됐다. 미국 미시간 주립대학교 교수직을 역임하고 한국에 온 Timothy Levine 교수, 박희선 교수 부부가 그 주인공이다. 이들 모두 대인 커뮤니케이션,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방법론 분야 전문가들이다.

 
외교사절들의 눈에 비친 조선시대의 궁궐
홍보팀

고려대는 5월 27일(월) 오후 4시 30분 주한 외교사절들을 초청하여 고려대 박물관에서 현재 진행 중인 <동궐도> 전시회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각국 대사들 및 외교사절들과 염재호 고려대 행정대외부총장, 조명철 고려대 박물관장 등이 참석했다.

의과대학 77학번 동기회, 의학발전기금 1억 2천만 원 기부
홍보팀

고려대는 5월 24일(금) 오전 10시 고려대 본관 총장실에서 의과대학 77학번 동기회와 고려대학교 의학발전기금 기부약정식을 가졌다. 고려대 의과대학 77학번 동기회는 이 자리에서 의학발전기금 1억 2천만 원을 기부했다.

 
2013 GMRC 기자재 및 기술성과 전시회 열려
홍보팀

고려대 반도체·디스플레이 녹색생산기술연구센터(GMRC)는 그동안 구축된 첨단 기자재와 실험실을 공개하고 2년 동안의 기술 및 연구 성과를 알리는 ‘2013 GMRC 기자재 및 기술성과 전시회’를 5월 28일(화) 오후 2시 고려대 로봇융합관에서 개최했다.

 
주한 르완다 대사 초청 특별강연 열려
홍보팀

고려대 국제대학원은 5월 28일(화) 오후 5시 고려대 국제관에서 유진 카이후라(H.E. Eugene S. Kayihura) 주한 르완다 대사를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르완다 : 개혁주도의 발전모델과 시장경제 및 지속가능 개발”이란 주제로 열렸다.

 
신호범 美 워싱턴주 상원 부의장 특강
홍보팀

"꿈이 있다면 목숨 걸고 하세요. 하면 됩니다. 'A·B·C'도 모르던 무학자가 미국에 가서 대학교수가 되고 상원 부의장도 됐습니다." 공과대학은 5월 21일(화) 오후 5시 고려대 미래융합관 601호에서 신호범(Paull Shin) 미국 워싱턴주 상원 부의장을 초청해 <나를 이룬 꿈>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길환영 KBS사장 초청 특별강연 열려
홍보팀

고려대 미디어학부는 5월 23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미디어관 KU시네마트랩에서 길환영 KBS사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길환영 KBS사장은 고려대학교 신문방송학과(현 미디어학부)를 졸업하고 KBS 8기 공채 프로듀서로 입사해 <추적 60분>등의 프로그램을 연출했다. 이후 KBS대전방송 총국장, 콘텐츠본부장, 부사장을 거쳐 지난해 11월 KBS사장에 임명됐다.

 
미국 퍼듀대 김상태 석좌교수 초청 특별강연 열려
홍보팀

공과대학은 5월 28일(화) 오후 5시 고려대 미래융합관 1층 강당에서 김상태 2013 호암공학상 수상자를 초청해 <Microhydrodynamics to Pharmaceutical Informatics, 제약학에서의 미세유체역학>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채영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장 초청 강연 열려
홍보팀

고려대 식품생의학안전연구소는 5월 20일(월) 오전 11시 고려대 CJ식품안전관 201호 국제회의실에서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채영주 원장을 초청하여 ‘2013년 서울시 생활보건 향상 프로젝트’ 강연을 열었다. 

 
IBK와 손잡고 금융시스템 개발
홍보팀

고려대 계량금융기술연구소와 IBK투자증권(대표이사 조강래)은 5월 29일(수) 오후 3시 여의도 IBK투자증권 본사 6층 강당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Proactive KU : OTC 시스템‘의 실용화 연구 및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

 
벤치마킹이 아닌 셀프마킹, 스펙이 아닌 브랜드를 만들자
홍보팀

고려대 도서관은 5월 27일(월) 오후 4시 30분 인촌기념관 강당에서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아동학부 교수를 초청해 저자와의 만남 시간을 가졌다. 고려대 도서관은 지난 해부터 <Library Story>라는 주제로 저자와의 만남 시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은 그 다섯 번째 만남이다. <아프니까 청춘이다>, <천 번을 흔들려야 어른이 된다> 등의 저서를 집필한 김난도 교수는 이날 "대학, 황홀한 흔들림의 시작"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파편적 아이디어를 창조적 생각으로 끌어내는 힘이란
홍보팀

고려대는 5월 21일(화) 오후 5시 고려대 국제관 2층 국제회의실에서 이영돈 PD(채널A 상무)를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진행했다.문과대학 멘토링상담센터에서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에 나아간 선배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이 행사를 주최했다.

 
김승유 하나高 이사장, 자교 출신 학생들 격려 방문
홍보팀

김승유 하나고등학교 이사장이 5월 27일(월) 고려대를 찾아 자교 출신 고려대 학생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나고등학교는 올해 1기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27명의 학생이 고려대에 재학 중이다. 이 자리에는 김승유 하나고등학교 이사장, 김진성 하나고등학교 교장이 참석해 자교 출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축제 속 또 하나의 축제, MINI ISF 열려
홍보팀

고려대는 5월 21일(화), 22일(수) 양일간 고려대 동원글로벌리더십홀 앞마당에서 외국인학생들이 자국을 알리고 국가별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MINI ISF’시간을 가졌다.고려대 재학 중인 외국인학생들은 매년 11월 외국인학생들의 축제인 'ISF(International Student Festival)'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가을에 열리는 ISF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으로 축제 기간 중 외국인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 PHOTO NEWS ] 하나되는 입실렌티 - 지야의 함성
홍보팀

고려대

 
제 8회 국제 마케팅 심포지엄 열려
홍보팀

경영대학 마케팅 연구센터는 5월 24일(금) 고려대 LG-Posco관 106호에서 제 8회 국제 마케팅심포지엄을 개최했다. 2005년, 고려대 100주년 및 경영학과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마케팅 국제 심포지엄은 그 동안 관련분야 최고의 해외 석학들을 초청하여 마케팅 연구의 과거를 회고하고 미래를 조망하는 토론의 터전을 마련해왔다.

 
고려대-현대차 브라질 실무담당자 교육
홍보팀

고려대 스페인?라틴아메리카 연구소는 현대자동차 그룹이 주최하는 “브라질 진출기업 대상 실무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브라질 실무전문가 양성과정”은 브라질에 진출한 현대자동차 및 그 계열사와 협력사의 브라질 관련 사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제1차는 5월 16일에 약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진행됐으며, 제 2차 교육과정은 6월 23일에 예정돼있다

 
나눔,봉사,배려를 배우는 KU 그린영화 및 그린바자회 열려
홍보팀

고려대 관리처는 5월 대학 축제기간에 제1회 KU그린영화제와 그린바자회를 개최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이상 기후가 계속되고 있으며, 에너지 사용 증가는 극심한 이산화탄소 배출로 이어져 자연환경생태가 위협받고 있는 상황에서 에너지 사용 억제 혹은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도모하고 있는 추세다.

 
안문석 명예교수, 카자흐스탄 IITU 명예교수로 추대돼

안문석 명예교수(행정학과, 전 부총장)는 5월 20일(월) 카자흐스탄 알마티(Almaty)주에 소재한 국제 IT대학(International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이하 IITU)의 국제학술대회에 참석해 "스마트 전자정부"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그 자리에서 IITU 명예교수로 추대되어 카자흐스탄 교육과학부가 발행한 명예교수증을 받았다.

홍보팀
 
내쉬는 숨으로 당뇨병 진단, 이종흔 교수 연구팀 개발

국내 연구진이 호흡을 분석해 당뇨병을 진단할 수 있는 센서를 개발했다. 이종흔 고려대 신소재공학부 이종흔 교수와 김일두 KAIST 신소재공학과 교수 연구팀은 사람이 숨을 내쉴 때 내뿜는 아세톤을 측정해 당뇨병을 진단할 수 있는 날숨진단센서를 개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재료 분야 권위지인 `어드밴스트 펑셔널 머터리얼스` 최근 표지 논문으로 게재됐다.


홍보팀
 
한국인 최초 IEEE CASS 박사과정 장학금 수상

공과대학 전기전자전파공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황세욱(26, 지도교수 김철우)씨가 IEEE CASS(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Circuits and Systems Society,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 회로 및 시스템 분과)에서 주관하는 박사과정 장학생(PRE-DOCTORAL SCHOLARSHIP AWARD)에 선정되어 수상했다.

홍보팀
 
더 많은 뉴스는 www.korea.ac.kr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013. 5.1 ~ 2013. 5. 15

[ 한국경제 인터뷰 ]
[ 이수동 STG 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수여식 ]
[ 개교 108주년 기념식 고대인의 날 행사 ]
[ 주선회 교우회장 초청 와세다대학 교우회 환영 오찬 ]
[ 문과대학 교수 조찬 간담회 ]
[ 주한 파나마 대사 본교 예방 ]
[ 총학생회장단, 응원단 간부 스승의 날 인사 ]

 
 
공과대학 개교 50주년 기념 초청강연 시리즈 Ⅰ - 이수동 STG회장
University + <나누리Dialogue> 동양철학에서 이야기하는 "청춘"에 관하여
The Dynamics of Human Rights Diffusion : Session 1-1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일  제목  작성자  조회
08/13/2019 모교방문 및 제주 올레축제 임종훈 7634
12/04/2017 고대 미동남부 교우회 2017년 송년회 실시 홍윤 8656
06/21/2017 2017 5차 총연 MT 결과 보고 총연 7759
05/08/2017 2017년 봄 소풍 신동진 8066
03/26/2017 고대 미동남부 이사회 개최 홍윤 8072
06/02/2013 고대 취업지원역량평가 종합 1위, 청년드림 대학평가 “최우수” 이.애란 4322
06/02/2013 STG 이수동 회장 명예박사 수여식 김도석 4084
05/31/2013 5월 총연임원회의 김도석 3397
05/30/2013 미주총연 회장단 108주년 고대인의 날 기념식 참가 김도석 4679
05/29/2013 안철수 "정책네트워크 내일" 이사장 에 최장집 고대 명예교수, 소장에 장하성 전 경영대 학장, 후원회장엔 최상용 고대명예교수 김성철 3723
05/24/2013 83학번 <입학 30주년 기념 모교 방문 축제> 이.애란 4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