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려대 사회봉사단이 올해 1월 진행했던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여받았다. 고려대는 2013년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호스트타운 프로그램은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개막에 앞서 한국에 도착한 외국인 선수단을 위해 준비한 것으로 대회 참가를 앞둔 각국 선수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현지 적응(기후, 음식 등)을 돕도록 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었다.
고려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가 2013년 실시한 인증심사에서 ‘인증’을 받았다. 정부가 인정한 대학 기관평가·인증기관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대학평가원이 2013년 실시한 인증심사 결과 고려대가 인증을 받았다. 대학기관평가 인증 결과는 2014년부터 정부의 각종 행·재정 지원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학기술 단체인 한국공학한림원은 미래 선진한국의 성장엔진이 되어줄 100대 기술과 주역 217인을 발굴, 선정하여 “2020년, 대한민국 산업을 이끌 미래 100대 기술과 주역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정에서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이경진 교수, 의과대학 의학과 손호성 교수, 공과대학 화공생명공학과 심상준 교수,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 이종흔 교수 등 총 4명의 본교 교원이 선정됐다.
미 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한 제 1회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에서 공과대학 산업경영공학부 데이터마이닝/품질관리 연구실 강지훈, 박찬희 박사과정생과 도형록 석사과정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고려대 팀은 주어진 데이터 뿐만 아니라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취합, 적용해 분석에 활용했다. 강지훈 박사과정생은 "학교에서 흔히 접하는 연구 측면 데이터 분석이 아닌 실제 우리 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데이터를 분석해 학문적, 경험적으로 도약이 가능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목록보기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