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통신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국제재단(IFKU) e-Newsletter
02/22/2014
이사장 인사말 지난 2013년 한해 고려대학교 국제재단은 재단 설립 목적에 충실하게 고려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많은 활동을 했습니다. 한 해를 뒤돌아 보는 이번 뉴스레터에 나와 있는 바와 같이, 많은 교우들이 국제재단을 통해 모교 발전 기금을 보내 주셨으며,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모교는 많은 발전을 했습니다. 또 재단 이사진과 임원들은 힘닿는데 까지 재단과 모교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부디 이번 뉴스레터를 보시고, 더 많은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한해 도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사장 강완모 (경영 75) 드림
[2013년 국제재단 활동 보고 및 이사진 동정] [2/15/2013] 국제재단 임시 이사회 LA 개최 2월 15일 Los Angeles에서 올해 첫 국제재단 이사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재무 및 활동 현황에 대한 보고가 있었고, 임정숙(간호 69), 박중근(무역 74) 교우가 LA 지부 신임 이사로 선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13년 2월 15일 현재, 재단 이사수는 22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에는 재단 당연직 이사인 모교 대외협력처장과 미주총연 회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5/2013] 이수동 재단이사 명예경영학박사 학위 수여 국제재단 이사로 활동 중인 워싱턴 디시의 이수동(산업공69) STG회장 명예경영학박사 학위수여식이 모교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수동 이사는 재단 창립 초기, 재단의 씨앗 기금을 기부해 주셨고, 이후 고려대-조지 워싱턴대 학생과 교수 정기 교류 프로그램을 창설하는 등, 모교를 위한 후원을 꾸준히 해 오셨습니다.
[5/11/2013] 박임자 이사 (국문 67) 2013년 엘리스 아앨랜드상 (Ellis Island Medal of Honor) 수상 고려대학교 국제재단 이사로 활동 중인 필라델피아 박임자 교우가 미국 소수민족연대협의회(NECO, National Ethnic Coalition of Organizations)가 수여하는 2013년 엘리스 아일랜드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박임자 이사는 현재 재단의 기금 모금위원회 위원장으로 일하고 계십니다.
[8/27/2013] LA 지역 재단이사 모임 개최 국제재단 LA 지역 이사들이 모임을 갖고, 재단 발전 및 기금 모금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지역 교우회와 함께 모교 발전을 위해 더 힘쓰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9/1/2013] 이경렬 이사 KPMG 회계법인 파트너로 승진 뉴욕의 이경렬 국제재단 이사가 최근 KPMG 회계법인의 파트너로 승진되었습니다. 이경렬 이사는 미주총연 임원으로도 일하며, 모교와 교우회를 위해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9/26/2013] 국제재단 강완모 이사장, 김숙자 이사 모교 방문 올해부터 시작한 정기 고연전 주간 해외 교우 모교 초청 행사의 일환으로 국제재단 강완모 이사장과 김숙자 이사가 모교를 방문했습니다. 또 이수동 이사와 설흥수 이사도 뒤늦게 합류, 고연전을 함께 참관하였습니다. 모교에서는 앞으로 매년 정기 고연전 주간에 해외 교우들을 모교에 초청하여, 모교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 주고, 고연전 특별 관람석을 마련해 해외 교우들이 학창 시절의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국제 재단 모교 방문단은 9월 26일 총장 초청 오찬 이후 최근 완공된 현대자동차 경영관을 방문, 국내 최고 시설의 모교 경영대학 발전상을 둘러 보았습니다. [11/14/2013] 불우학생 돕기 기금모금 임정숙 이사의 제안으로 모교 불우학생을 돕기위한 기금 모금행사를 Hoodie를 주문 판매해, 나성 교우회 연말행사때 하기로 하고, 나성 지역 재단 이사와 나성 교우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준비 모임을 가졌습니다. 100개를 주문, 12월 6일, 나성 교우회 연말행사에서 판매했고, 그 수익금은 모교로 보내질 예정입니다. 모교 발행 간행물 보급 모교에서 발행한 고대 투데이를 비롯, 여러 간행물을 재단 이사와 주요 기부자들에게 우편으로 보급했으며, 이를 기부자 관리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입니다. [2013년도 기부금 접수 활동] 이동우 교우 2013년 장학금 기부 국제재단 LA지부 이사이신 이동우(영문53) 교우님이 2013년도 후배들에게 지급할 장학금 5만불을 직접 전달해 주셨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전달된 장학금입니다. 의대 22회 동기회 의학 발전 기금 기부 의대 22회 동기회(Class of 64)에서 2014년 50th Reunion을 기념하여 의학발전기금을 모금하여 올해 3차에 걸쳐 총 $26,300을 보내주셨습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50명의 22회 교우들부터 시작해서 한국에 거주하는 동기들에게로 확산하여 50th Reunion이 열릴 즈음까지 모금 운동을 계속하여 몇 차례 모아서 전달해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간호대 건축 기금 기부 간호대 교우들의 간호대 건축 기금 $33,980을 접수하여 모교에 전달하였습니다. 미국 전국에 있는 1백명 이상의 교우가 참여하여 모금된 기부금입니다. 이에 힘입어 간호대 교우들의 숙원사업이던 모교 간호대학 건물이 이번 봄에 완공되었습니다. 민화식, 민용식 교우 기부금 전달 워싱턴 디씨의 김숙자 이사님 도움으로, 모교 의대 (경성 여의전) 대선배이신 민화식, 민용식 자매께서 1만불을 국제재단에 기부하셨습니다. 이는 부친이시고 경성 여의전 창립에 참여하셨던 고 민영진 박사를 추모하는 기부금입니다.
김옥숙 교우 기부금 전달 하와이에 계신 김옥숙 교우께서 국제재단 웹사이트에 연결한 온라인 기부 시스템을 이용해서 기부금을 보내주셨습니다.
의대 미주교우회, 장학기금 14만 달러 기부 약정 의대 미주교우회 회장을 겸하고 계신 설흥수 재단 이사가 10월 2일 모교를 직접 방문해 장학기금 14만 달러 기부를 약정하고 오셨습니다.
조진행 교우 (법학 81) 장학금 1만불 국제재단에 기부 국제재단 이사를 역임한 뉴욕에 거주하는 조진행 교우 (법학 81)가 국제재단에 1만불 장학금으로 기부했습니다. 매년 만불씩 후원하여 한 학생에게 일년 전액 등록금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대상은 가정형편이 어렵지만 비전을 가지고 노력하는 학생으로, "나의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나의 삶을 어떻게 설계하고 살고있나?" 라는 주제의 에세이를 통해 선발합니다. 세종캠퍼스에서 좋은 학생을 추천받아 후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외에 2013년 말과 2014년 초에 기부해 주신 분들의 명단과 소식은 다음 뉴스레터에 실릴 예정입니다)
소액 기부자들을 위한 온라인 기부시스템 안내 국제재단은 소액 기부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제재단 웹사이트 www.ifku.net에서 하단의 donate 버튼을 클릭하면 온라인 기부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금액에 상관없이 모교를 위한 작은 정성을 국제재단에 보내주시면, 세금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영수증을 보내드리고, 기부금은 모교에 전달해 드립니다. 특별히 기부금이 쓰여지길 원하는 용도가 있으시면, 함께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2013 Ending Balance (as of December 31, 2013)
2013 Cash Flow Summary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