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통신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미주총연 본교 및 본국교우회 방문
10/31/2011
미주총연의 임종훈 사무총장은 지난 10월 본교 및 본국교우회를 방문하여 그간의 총연 및 미주교우회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세계 선도대학으로 웅비하고 있는 모교를 위한 교우회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임 사무총장은 모교가 세계선도대학으로 도약하는데 미주총연이 기여할 수 있도록 본교 및 본국교우회에 많은 협력을 부탁하였다. 본교의 조용성 대외협력처장은 오는 12월 1일-7일 기간에 김병철 신임총장과 김정배 이사장이 LA, 뉴욕, 시카고 교우회를 차례로 순방할 것이라고 밝히고, 미주 교우들이 모교의 발전을 위해 애쓰고 있음을 감사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모교에 앞으로도 관심을 기울여줄 것과, 특히 구강당 자리에 신축 예정인 미래관 건립을 위해 교우들의 지원을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관심있는 교우들은 고려대학교 발전기금 홈페이지 http://give.korea.ac.kr 을 방문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임사무총장은 본국교우회를 방문하여 장광준 사무총장과 홍용택 교우협력국장을 만난 자리에서 미주총연에 대한 본국교우회의 협력이 절실함을 역설하고, 총연 3기가 시작되는 2012년 제 2 회 전미주대회에 본국교우회에서도 많은 참석을 부탁하였다. 이에 대해 장광준 사무총장은 신임 이양섭 교우회장을 비롯한 본국교우회 임원들의 미주총연에 대한 관심을 전달하고, 그간 미주교우 결속을 위해 역동적으로 활동해온 김성철 미주총연회장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장사무총장은 또 이양섭 교우회장의 사정상 오는 12월 김병철 총장 미주순방에는 동행하기 어려우나 내년 제2회 전미주대회에는 임원들과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겠다고 말하고 앞으로 모교 발전을 위해 본국교우회와 미주총연이 더욱 긴밀히 협조해 나갈것을 강조하였다.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