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통신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페루 교우회
남미의 페루 지부를 소개합니다
01/06/2012
아래 내용은 페루, 리마에서 페루 교우회 신임 회장이신 김태원(경제 81) 교우께서 보내온 e-mail 입니다. 페루에 계신 교우님들 모두 환영합니다. 전 미주 고대인을 하나로! 김성철 회장님, 반갑습니다. 작년말 개최된 페루 교우회 모임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임된 경제 81학번 김태원 입니다 미주 교우회 총연합회에 가입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이렇게 총연합회 회장님께서 직접 환영 말씀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페루 교우회는 2004년 12월 당시 주페루 대사였던 정진호 대사님 (영문 65)의 주도로 최초 결성된 후 현재까지 10여명의 교우들로 친목 도모 위주의 모임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금년에는 페루 내 숨은 교우 찾기, 교환학생 돌보기, 친목 모임 활성화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또한 미주 총연합회 가입을 계기로 미주 타 지역 교우회와의 Network 강화 및 친목 도모에도 일조하고자 합니다. 저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영국 런던에서 근무한 적이 있으며, 그 당시 이기수 총장님께서 유럽/미주/아시아 지역을 방문하시어 지역별 교우회 총연합회 결성을 선도하신 기억이 있습니다. 영국 교우회도 2008년 6월 다녀 가신 적이 있으며, 유럽 총연합회가 2009년 결성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연유로 2011년 페루 리마에 부임한 이후 미주 총연합회에 관심을 두고 있다가, 금번에 제가 회장으로 선임된 것을 계기로 미주 연합회의 문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따뜻한 환영에 감사 말씀 드리며, 앞으로 잘 부탁 드리겠습니다. 저희도 미주 총연합회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돕도록 하겠습니다. 임진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 하신 바 모두 이루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리마에서 김태원 드림 (경제 81)
미주총연 페루 지부 바로가기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