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및 통신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회의 소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뉴스(News)를 등록하면 이곳에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북가주 '고사모' 모임
03/27/2009
제목 없음
교우회 북가주교우회(회장=김이수·심리70)가 모교 개교 100주년을 앞둔 시점에서
‘고려대학교 총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고려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고사모)’를 조직하는 등 모교와의 연대를 강화하는 한편 모교와 교우회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어 화제다.
북가주 교우회는 지난 5월 5일 해이 워드(hayward)에 있는 스카이 웨스트 골프 코스에서 제1회 ‘고려대학교 총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12월 모교 어윤대 총장이 북가주 교우회를 방문해 총장배 트로피를 전달하면서 성사된 것. 이날 제1회 대회에는 이정규(법학57) 교우 외 25명의 교우들이 참석, 성황을 이뤘으며 경기를 갖은뒤 참석자들은 자리를 옮겨 시상 및 만찬을 즐기기도 했다. 경기 결과 이날 ‘챔피언’은 윤기찬(행정61)교우가 차지했고 ‘메달리스트’는 주재량(물리65), 2등은 허정무(대학원), 3등은 이정규(법학57), 4등은 민병로(농경64), 근접상은 황우진(영문67), 장타상은 문영칠(경영74)교우가 각각 차지했다. 또 총장배는 2회 연속 챔피언을 차지한 교우가 소장키로 했으며 내년 개교 100주년 대회는 더욱 성대하게 치르기로 했다. 한편 북가주 교우회는 지난 4월 8일 ‘선배교우들의 모임’에서 ‘고려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고사모)’을 조직, 임문자(국문60)교우가 회장직을 맡아 매 분기마다 모임을 갖기로 했다. ‘고사모’는 물심양면으로 북가주 교우회 회장단을 도와주기 위한 것으로 교우회 활성화는 물론 모교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활성하기위해 조직됐다.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