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rimson 광장

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들 간에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게시물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인증된 회원에게만 읽기, 쓰기 권한을 허용합니다.
Only for Korea University Alumnus
Sochi, Stalin & Samsung
03/02/2014
Posted by New York 한 태격 (상학과 65) Bt_email
Teddy_s_passport_photd___2__

Sochi, Stalin & Samsung

                                                      逢 南  韓 泰格(www.TedHan.com)

러시아 흑해연안동부 휴양도시Sochi 에서개최되었던  22회 동계 올림픽이 무사히” 223일 폐막되었다.

인류의 평화(平和)와 친선(親善)을 도모(圖謀)하고, 승리(勝利) 보다 참가(參加)하여 최선을 다하는 페어 플레이(fair play) 정신을 강조하며, 인종, 종교, 정치적이념에 차별 받지 아니하며, 참가 선수는 국가를 대표 하지만 경기는 개인간의 경기로, 지구촌 사람들이 서로를 배려(配慮)하고 정정당당(正正當當)히 경쟁(競爭) 하면서 우정(友情)과 우애(友愛)를 다지는 것을 우리는 올림픽정신이라고 한다.

그런 올림픽정신을 기리기위하여 개최되었던 바로 그곳 Sochi Russia의 전신 USSR(蘇聯)의 독재자이며 한반도 분단의 원흉(元兇)이었을 뿐아니라6.25 동란시 김일성(金日成)의 후원자(後援者)  Joseph Stalin의 그림자가 크게 드리워져 있다는 사실(史實)을 거론한다면,  역사적 반전(反轉)-Historical Twist-이라는 단어이외엔  달리 설명할 도리가 없다.

Sochi올림픽종합경기장에서 20마일 떨어진 그곳엔 흑해(黑海)가 한 눈으로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에Stalin의 시골별장Dacha가 지금은 박물관로 사용되고 있고  부속건물은 호텔로 전용되었다.

개인접근이 금지되어 있어 박물관 큐레이터에게 연락하여 보았으나,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둔 삼성(Samsung)전자가 초청한 일군의 인사들을 태운 버스가 다가오자 굳게 닫혔던 철문은 서서히 열리기 시작하였다. 삼성전자가 Stalin의 옛 별장 전체를 귀빈들의 향연을 위해 하루 임차하였기 때문이다.

Stalin이 살아 있었더라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한 것이다. 그것도 현재 North Korea를 통치하고 있는 김정은의 조부(祖父) 김일성을  앞세워 지구상에서 흔적조차 없애려 했던 South Korea의 대기업에게 임대료(賃貸料)를 받고 대여(貸與)하다니 전체주의(Collectivism)의 챔피언(!!!) Stalin이 살아있었더라면, 아이디어를 낸 그들은 모두 Siberia유배(流配)감이다.

그러나, Stalin사후 61년이 지난 오늘 Vladimir V. Putin대통령은 Sochi동계올림픽이라는 인류축제를 위하여 510억불이라는 천문학적인 자금을 쏟아 부었다.

물론, Stalin이 살아 있었더라면, Sochi에서 절대로 동계올림픽이 개최될 수 없다. 왜냐하면, 1937년부터 그가 생()을 마감하였던 1953년까지 16년동안  Sochi는 그의 안식처(安息處) 였고 은둔처(隱遁處) 였기 때문이다. 모스코바에서 품였던 독기(毒氣)나 쌓였던 피로, 스트레스나 긴장을 푸는 곳으로 그보다 더 좋은 곳은 없었다. 공기가 맑을 뿐아니라, 기후도 온화(溫和)하고 온천(溫泉)까지 있어 소연방 엘리트그룹이 무척 선호(選好)하였던 지역으로 Sochi Soviet Union에 있어서 일종의 South Beach같은 곳이었다.

Putin대통령의 별장도 Stalin이 휴식을 취했던 곳에서 그리 멀리 떨어져 있지 않다. 그가Sochi를 동계올림픽개최지로 밀어 붙였던 이유는 그가 이곳을 무척 좋아하였기 때문이다. 아이로니하게 들릴런지 모르지만  Joseph Stalin 60년후 Sochi에 동계올림픽을 유치하는데 결정적으로 기여(寄與)하였다고 볼 수 있다.

흑해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위 9,000 square feet에 지어진 Stalin별장은 Stalin제국(帝國)양식으로 Stalin의 모습 그대로를 연상시킨다. 검소하면서도, 힘이 넘쳐나는 스타일로 건축되었다. 발코니에서는 흑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창문을 열면 산에서 불어 오는 산들바람이 독재자의 살기(殺氣)와 독기(毒氣)를 날려 보낼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그러나 그의 별장에는 카펫이 깔려 있지 않다. 검소했던 Stalin Rug(양탄자)는 별장에 어울리지 않고 사치(奢侈)스럽게 생각하여 깔지 말라고 지시하였다지만, 그의 본심을 그것이 아니었을 것으로 추측하는 사람들이 많다. 양탄자를 깔아 놓으면, 그에게 접근할지도 모를 자객(刺客)의 발자국 소리를 놓칠 수도 있기 때문에, 접근하는 사람들의 발자국소리가 들리도록 마루바닥 상태다!

수천만을 죽인 Stalin은 잔학무도(殘虐無道)한 강자(强者)같이 보이지만, 정신내부적으로는 이런 Paranoid-피해망상증(被害妄想症)일면을 볼 수 있다.

세상은 바뀌어 그의 은둔처  Sochi가 세상사람들에게  공개되었고 그가 없애려고 하였던 나라의 대기업이 그의 별장을 돈을 지불하고 렌트하여 향연을 베풀고, 게다가 Sochi동계올림픽 다음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국인 대한민국 태극기가 Stalin이 망중한(忙中閑)을 즐겼던 Sochi에서 휘날렸다.

35일이면 Stalin이 사망한 지 61주기(周忌)가 된다. 1994

<-이전글 목록보기 다음글->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등록일  제목  작성자  조회
03/25/2018 竹馬故友를 떠나보내며 副題: ‘金大中’이 友情도 갈라놓았다. (1) 한 태격 1880
01/28/2018 金正恩 올림픽 副題: 누구를 위한 잔치인가? 한 태격 1781
01/03/2018 다시 쓰는 民主平和統一諮問委員 辭任의 辯 副題: 統一도, 諮問도 願치 않는다면, 平統諮問會議도, 委員도 所用없다. 한 태격 1866
12/03/2017 American Princess 副題: Monarchy is Modernizing. (유럽 王室 담을 허무는가?) 한 태격 1875
11/26/2017 企業人들의 氣를 꺽지마라.副題: 勞動者, 農民을 앞세웠던 共産主義는 이미 死亡했다. 한 태격 1901
03/02/2014 Sochi, Stalin & Samsung 한 태격 1905
02/14/2014 그들이 이야기하는 “光明星節”에… 한 태격 1856
12/29/2013 Ottoman Partition(오토만 帝國의 分割)과…… 한 태격 1956
12/22/2013 Chim-Cha 後記 한 태격 1894
12/15/2013 Chim-Cha 한 태격 2062
11/10/2013 最戰線 9個月-(9 Months in Korean War Front) 한 태격 19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