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rimson 광장

북남미에서 활동하고 있는 고려대학교 교우들 간에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지역별 교우회에서 게시물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리스팅됩니다. 인증된 회원에게만 읽기, 쓰기 권한을 허용합니다.
Only for Korea University Alumnus
首都 DC Capitol Hill議員會館에서 One Korea Coalition가 開催한 光復節 70週年 行事 參席
08/30/2015
Posted by New York 한 태격 (상학과 65) Bt_email
Teddy_s_passport_photd___2__

首都 DC Capitol Hill議員會館에서

One Korea Coalition가 開催한 光復節 70週年 行事 參席

逢 南 韓 泰格(www.TedHan.com)

83() 낯선 Washington DC소재 One Korea Coalition (Slogan: One Dream One Korea)이라는 단체로부터 초청을 받았다. 광복절 하루 전인 814() 6시에 Washington DC소재 Capitol Hill(국회의사당) 의원회관인 Cannon Caucus Room에서 역사적인 광복절 70 주년행사에 참석하여 달라는 초청장이었다.

초청장상단에는  One Dream One Korea라고 인쇄되어 있었다.  워낙 통일을 지향하는 단체가 많고 우()인지, ()인지 색갈도 분명하지 않은 단체가 우후죽순(雨後竹筍)처럼 생겼다가 없어지기 때문에 처음엔 무시(無視)하여 버리려했다. 

그러나 필자가 바로 같은 날자 신문에 통일이냐, 재통일(再統一)이냐를 놓고 어떤 표현이 더 적확(的確) 한 표현이냐에 대하여 칼럼을 게재하여 놓았기에 다른 사람들이 주장하는 통일은 어떤 것인지 경청(傾聽) 하는 것도 지성인의 자세라고 생각하여 초청장을 자세히 들여다 보았다.

초청장 좌측에는 Capitol Hill ,하원의원들의 이름이 이 단체의 Committee Member로 인쇄되어 있었고 특히 필자가 7 6일자에 쓴 칼럼 강화된 대북제재법안 발의에서 동()법안 발의자(發議者) Ed. Royce 하원(下院)외교분과위원장의 이름과 우리 한인사회에도 잘 알려진 Mike Honda의원의 이름이 선명(鮮明)하게 들어왔다. 관심이 있어 초청장 발신인인 Ryu Jai Poong 박사에게 이메일을 띄었다.

아래는 Dr. Ryu의 답신이다.

한 태격 仁兄께, 감사 합니다.  작년 초  "통일은 대박"이라는 박대통령의  메쎄지를 Time Square에서 놀랍게  홍보해 주신 때부터  만나보고  싶었던 분이  한선생입니다. 수소문의 결과 NJ 고교동창   이재덕사장(Cosmos부동산)이 알려 주었습니다. 한선생을 "자랑스러운 사람,"  "의로운 사람" 등으로   표현해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선후배는 몰라도  고교(高校) 동문이라고도  말해 주었습니다. 인연이  되어 만나게 될 듯하여  기쁨니다. 휴대폰  번호를 알려 주시던가 하기한 번호로 전화를  부탁드립니다. 汐亭 柳在豊드림443|834-XXXX 12

그러지 않아도 작년 1 6() 박근혜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언급한 통일은 대박23() 필자가 뉴욕 Manhattan Times Square7개국어로 번역하여 광고를 올리자 메스컴을 통해 듣고는 보름도 되지 않아 도대체 어떤 위인(爲人)희한(稀罕)한 일을 벌렸는지 얼굴이나 보려고 Washington에서Amtrack을 타고 올라 온 필자와 동갑내기 귀신잡는 월남참전 해병(海兵)’ 안영덕(安榮德  입대일자 1965.9.6. 군번 9323649 2003.2. VA Fairfax County Board of Supervisors에 출마경력소지자)씨가 일년 넘도록 내려와 네가 하는 비지니스 내가 이곳에서 할 수 있도록 한 수 가르쳐 주게나. 꼭 한번 내려 와성화?를 듣던 중이어서 마음의 부채(負債) 도 느끼고 있었던 참이었다.

행사 주최측은 고교 선배이고 Congressman이나 Senator들이 Member로 있는 단체이나 조직과 행사의 성격에 대하여 의심의 여지가 없게 되었고, 새로 생긴 뜨거운 친구의 부탁도 들어 줄 수 있어 사무실을 며칠 비우더라도 보상(報償)받을 수 있는 여행으로 결론지었다.

14일 오전 올리기로 예정된 Northern Blvd. 선상 Parsons Blvd.가 만나는 곳과 149가 만나는 곳 Bus Shelter(버스 정류장)에 광복절 경축 광고판 부착을 확인 한 후, 95번을 따라 7시간 남행(南行)하였다.

다행히 행사에 참석할 수 있었다. 다음은 채택된 남북통일선언문이다.

남북통일선언문 2015

 

우리는,조국의해방과분단70주년을맞아,8천만한민족과통일을기원하는세계인들의뜻을모아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한반도의재통일은필연이다.한민족은한국토에서하나의역사와문화를수천년동안공유해왔다.한반도의재통일은70년의분단으로벌어진남북간의간격과이념및정치체제의차이를초월하는한민족의심오한염원이고우리의시대적사명이며조국의절실한소명이다.

 

한반도의재통일은우리의희망이다.끝이보이지않는북한주민의고통과이산가족의슬픔은문명세계의적극적대책을요구하고있다.북한은핵무장을통해동북아와세계의평화를위협하고있고,남한은심화되가는이기주의,소모적정치분열과사회갈등을극복해야하는과제에직면해있다.원코리아라는희망의실현은이모든문제들에대한유일하고근본적인해결책이며동북아의안정과번영을촉진시켜전세계를이롭게할처방이다.

 

한반도의재통일은우리의힘으로이룰수있다.20세기의한국은열강의패권다툼속에서주권상실의아픔,분단의고통,그리고전쟁의참상도견디어왔다.그러나오늘의한민족은자국의미래를스스로만들어갈수있는정치경제적역량을가지게되었으며,국제사회도점진적으로원코리아를성원하고있다.우리는지금역사의분기점에서있다.70년간의분단을종식시키고새로운통일국가를건설한다면,그것은역사상어느민족도해내지못한위대한과업으로평가될것이다.지금이야말로한민족의정체성에기초한원코리아를우리의힘으로건설하자는범국민적공감대를조성하면서국제적지지를폭넓게확보해야할때이다.

 

한민족의꿈은자랑스러운한나라에서살고싶다는것이다.태고적부터우리의염원은도덕적가치,보편적원칙과공정한법에의해다스려지고,천부의기본권과자유를보장하는모범국가를세우는것이었다.이러한염원이실현될원코리아는정이넘치고인도주의적인주권국가로서동북아와전세계에서갈등을해소하고평화를증진시키는나라가될것이다.

 

우리가실현할원코리아는어느나라도위협하지않고세계를이롭게할것이다.한민족은역사이래다른나라를침략해본적이한번도없다.평화를사랑하는마음은우리의정신적유산이다.그러므로,원코리아는동서양의가치를조화시키고강대국들간의첨예한갈등을완화시킴으로써보다평화로운21세기의세계를지향하는새로운지도원칙들을구현해나갈것이다.원코리아는현대화의긍정적요소와조상의소중한가치들을융화시킨선진화된전통사회로서세계의귀감이될것이다.

 

원코리아는우리의건국이념인홍익인간의현대적실현이다.널리인간을이롭게한다는홍익인간의정신은한민족의마음,정신,풍습,그리고전통속에깊이새겨져왔다.이가르침은원코리아를힘차고단단하게이끌어갈수있는국가철학을제공한다.바로홍익민주주의의구현이다.따라서원코리아는국민의,국민에의한,국민을위한정부의진정한모델이될것이다.

오늘우리는이러한원코리아의전망을달성하기위하여다음과같은실천방안들을제안하며모두의성원과지지를희망한다:

 

  1. 우리는원코리아를창건하기위하여국내외의긴밀한협조가필요함을인식하고그협력의기반이되는한민족의홍익인간정신과독특한유산들을일깨우기위한사업들을권장한다.

     

  1. 우리는남과북이합의하여경제발전의바탕이될기초시설을북한에구축할것을촉구한다.그리고이북주민들의자발적노력과더불어남북의공동번영을이루고자하는모든노력들을지지한다.우리는남북한국민들을연결할수있는문화교류와봉사사업등을전개하여민간교류를활성화시킬수있는모든노력을성원한다.

     

  1. 우리는남북의공동번영을위한사업들에이북동포들이참여함으로써남북한주민들의생활을향상할수있도록,남북이함께광범위한차원에서적극적으로협력할것을요청한다.우리가함께번영하여한민족이자주자결자치할수있도록평화통일의다리를구축해나가는범국가적사업에모두가동참하기를간청한다.

     

  1. 우리는8백만재외동포들이원코리아창건을위한세계적인운동에동참할것을촉구하며,거주국들이원코리아운동에실질적으로협조할수있도록영향력을행사해줄것을부탁한다.

     

  1. 우리는모든나라들,특히미국,중국,일본,러시아그리고몽골이동북아지역과태평양권의안보와번영의관문인한반도통일을위해적극적으로상호협력할것을청원한다.

     

  1. 우리는유엔,세계은행,국제통화기금,아시아기초시설투자은행,아시아개발은행,세계보건기구 및 다국적비정부기구들에게원코리아의성공적실현을위한아낌없는조언과협조를요청한다.

 

이역사적시점에우리는한민족이분리될수없는한가족,한민족,그리고한나라임을엄숙히선언한다.우리의역사적운명을스스로개척해나가고그것이자손만대에자랑스러운선례로기록될원코리아의꿈을성취하기위해우리는전력을다할것을굳게다짐한다.

 

12일로 수도(首都)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거행된 광복절행사에 진행된 참석한 후, ‘뜨거운 해병과의 약속도 지키고 Virginia Annandale, Fairfax그리고 신흥(新興) Centreville지역의 한인 상권(商圈), 올해로 종전(終戰) 150주년을 맞는 남북전쟁(1861~1865)의 진원지(震源地) 인근(隣近) Manassas Battlefield*, Annapolis해군사관학교에 둘러 본 후, 4 5일 여정 무사히 끝냈다.그래서 하기(夏期) 휴가까지 치룬 일석오조(一石五鳥)의 여행이 되었다!

 

*이곳에서 1861.7.21. 1862. 8. 두 차례의 대회전(大會戰)이 벌어졌다. 두 차례 모두 남군(南軍)이 승리하여, 역사상 기념할 수 없는 아픈전투가 되어 버렸다!  Irony Victories라고나 할까? 이 전투를 남군은 Manassas전투라고 부르고, 북군은 Bull Run전투라고 부른다. 한 개의 전투-두개의 이름!-

바로 지난 토요일 822일 일년에 한 번 거행되는 전쟁 Reenactment-재연(再演)-가 있었다.

 

Written by Ted Han on August 23, 2015   NavyOfficer86201@gmail.com    (718)631-1500

 

 

로그인 하시면 이 글에 대한 코멘트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LOGIN
 등록일  제목  작성자  조회
03/25/2018 竹馬故友를 떠나보내며 副題: ‘金大中’이 友情도 갈라놓았다. (1) 한 태격 1878
01/28/2018 金正恩 올림픽 副題: 누구를 위한 잔치인가? 한 태격 1781
01/03/2018 다시 쓰는 民主平和統一諮問委員 辭任의 辯 副題: 統一도, 諮問도 願치 않는다면, 平統諮問會議도, 委員도 所用없다. 한 태격 1864
12/03/2017 American Princess 副題: Monarchy is Modernizing. (유럽 王室 담을 허무는가?) 한 태격 1874
11/26/2017 企業人들의 氣를 꺽지마라.副題: 勞動者, 農民을 앞세웠던 共産主義는 이미 死亡했다. 한 태격 1901
08/30/2015 首都 DC Capitol Hill議員會館에서 One Korea Coalition가 開催한 光復節 70週年 行事 參席 한 태격 2011
08/30/2015 뉴욕의 별란 ‘負褓商’ 한 태격 1888
08/09/2015 北의 氣싸움/딴지 걸기-‘Pyongyang Time(平壤時間)’ 副題: ‘再統一’주장과 격(格)이 다르다! 한 태격 1978
08/02/2015 再統一(Wiedervereinigung) 副題: 大韓民國 民主平和統一諮問會議17期 出帆에 즈음하여 提言 한가지 한 태격 1965
07/26/2015 고닲았던 뉴요커 副題: NYC Moving Day (뉴욕시 이사하는 날) 한 태격 1961
07/12/2015 Sins(宗敎的, 道德的 罪惡)에 대한 謝罪 한 태격 2085